06월09일 한화 vs LG 국내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6월09일 KBO 


한화 LG 중계

한화 LG 분석 

▶ 한화

 

한화는 직전 두산과의 3연전에서 스윕패 당하고 말았다. 마운드도 마운드지만 타선에서 두자리수 안타를 치던 한자리수 안타를 치던 득점생산능력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3경기 총 5득점) 또한 선발과 불펜의 밸런스가 맞지 않았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부터 LG와 3연전을 치르게 된다.

 

선발 페냐(4승 4패 3.25)는 직전 삼성과의 경기에서 7이닝 5피안타 4K 1사구 2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시즌초반 용병답지 않은 부진한 피칭을 펼쳐주었지만 지난 5월부터 6경기 연속 QS피칭을 기록하고 있다. 포심, 투심, 커브, 체인지업의 힘, 제구 모두 준수하고 올시즌 LG와의 2차례 맞대결에서 5이닝 2실점(홈), 6이닝 3실점(원정)을 기록하고 있는만큼 오늘도 안정적인 피칭이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LG

 

LG는 직전 키움과의 3연전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1차전 경기에서는 선발 켈리와 불펜자원들이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타선에서도 15안타를 때려내며 승리응 기록했다. 그러나 2차전에서는 불펜이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직전 3차전에서는 마운드 붕괴! LG다운 강점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부터 한화와 3연전을 치르게 된다.

 

선발 임찬규(5승 1패 3.02)는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5이닝 7피안타 1K 3BB 7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변화구의 힘이 나쁘진 않았지만 포심이 맞아나갔던게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 그래도 앞선경기들에서 포심의 힘이 나쁘지 않았고 체인지업 강점을 문제없이 보여주고 있었던만큼 오늘 다시 반등하는 피칭은 기대해볼만 하겠다. (지난 한화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결론

 

3연전 첫 경기 승리는 L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페냐의 최근 피칭흐름이 상당히 좋다. 다만 LG선발 임찬규 역시 직전경기에서 무너지긴 했지만 올시즌 전반적으로 체인지업의 힘이 준수한만큼 오늘 선발 경쟁에서 LG가 밀리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늘 LG의 필승조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는만큼 전반적인 마운드 경쟁에서 LG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최근 LG타선이 기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직전경기 전반적인 타격감은 LG가 더 좋았다. 한화는 안타 개수에 상관없이 득점생산이 전혀 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

따라서 오늘 경기는 LG가 투타에서 근소한 우위를 점하며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한화 패

 

◎ 한화 핸디 패

 

◎ 언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