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8일 피오렌티나 vs 웨스트햄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생중계,스포츠분석

6월08일 컨퍼런스리그 

 

피오렌티나 웨스트햄 중계

 

피오렌티나 웨스트햄 분석

피오렌티나는 UECL 결승에 오르면서 빅리그 소속 팀을 단 1차례도 만나지 않았다. 

오히려 예선에서 만난 트벤테가 가장 강한 상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강에서 레흐포즈난, 4강에서 바젤에게 홈 경기를 내줄 정도로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였다. 주말 리그 최종전을 이기면서 기세는 나쁘지 않다. 골키퍼 시리구, 미드필더 카스트로빌리가 부상 중이지만, 둘 다 선발 자원은 아니다.

 

웨스트햄은 조별 리그 때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른 팀이다. 올 시즌 UECL에서의 전적은 13승 1무 33득점 9실점으로 완벽에 가까웠다. 리그가 일찍 종료된 탓에 일주일 넘게 충분한 휴식 시간이 있었던 점은 긍정적인 대목이다. 이번 대회에서 무실점 경기는 단 1차례도 없었던 반면, 무실점 경기는 7차례나 됐다. 공격수 스카마카 외에 별 다른 부상 자원이 없다는 점도 호재다.

 

 

두 팀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그 일정으로 인한 로테이션 등의 우려가 전혀 없는 단판 승부다. 결국에는 이번 대회에서 어떤 흐름을 가져왔는지를 감안해야 한다. 피오렌티나는 웨스트햄에 비하면 훨씬 수월한 대진을 받아들고도 토너먼트 내내 고생을 하며 올라왔다. 선수단 구성도 웨스트햄이 훨씬 낫다. 역사상 2번째 유럽 대항전 트로피에 대한 열망도 크다. 

다득점 양상 속 웨스트햄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지는 경기다.

답글 남기기